본문 바로가기
직구팁

영양제 비타민 해외 직구 갯수 제한 및 일반통관 주의 사항

by 소드마스터 2021. 12. 2.

영양제 비타민 해외 직구 제한 

비타민 개수
비타민 직구 주의사항

 

해외 직구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비타민 영양제 같은 브랜드들도 직구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저역시도 영양제나 비타민 종류는 해외에서 직구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외에서 직구할 때 주의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양제 직구 제한?

 

 

영양제 직구 할때 꼭 알고 계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가 직구 할때 사용하는 사이트들은 아이허브나 쿠팡 같은 사이트에서 이용하기 때문에 일정 개수 이상 구입하려면

 

품목 초과를 알려주지만 내가 직접 직구하는 경우라면 미국 내 사이트에서 구입하기 때문에 개수를 모르고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영양제는 6통까지 가능하고 일반통관 제품으로 들어가는 품목이니 꼭 기억해 두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비타민 직구 제한

 

 

비타민 영양제 둘다 동일합니다. 둘 다 6통까지만 가능하고 일반통관 제품이라 150달러까지만 구입하셔야 한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관세청 자가사용 인정기준
관세청 고시 내용

 

 

관세청에서 고시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한번즘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 내용이고 앞서 개수 말씀드렸는데 보시면 위에 의약품, 건강기능식품은 자가 사용 인정기준(6병 이내)

 

반입하더라도, 목록통관은 배제되고 일반 수입 신고를 통해 통관하여야 합니다.

 

라고 쓰여있는데 간단하게 말하자면 150달러인 일반통관 범위에 맞추고 갯수는 6통까지만 가능하다는 소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타민개수제한
식약처 식품안전나라

 

그렇다고 일반 영양제나 비타민이 모두 통관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관세청에서 고시하는 내용중 금지성분도 있기에 직접 구입하실 분들은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만약 강아지 영양제나 반려동물 영양제를 구입하신다고 하더라도 동일합니다.

 

국내에서 반입 금지 되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통관을 보류하기 때문에 구입하시더라도 헛돈을 날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고 모두 통관이 가능한 제품은 아닙니다.

 

이유는 알수가 없지만 프로폴리스 같은 영양제도 한동안은 통관보류 품목으로 들어갔었습니다.

 

 

 

영양제 비타민 금지성분 확인하는 방법

 

 

이것은 관세청 주관이 아닌 식약처에서 관세청에서 금지성분이 들어갔다는 이유 등을 내세워

 

수입 금지를 요청하게 되면 관세청은 해당 물품의 통관을 보류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식약처 식품안전나라 사이트 접속 방법

 

 

식약처에서 주관하는 내용이기에 식약처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확인해 볼수 밖에 없습니다.

 

식품안전나라 사이트 접속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foodsafetykorea.go.kr/portal/fooddanger/foodDirectImportBlock.do?menu_grp=MENU_NEW02&menu_no=3594 

 

사이트에 접속 하셔서->위해,예방->해외직구정보->위해식품 차단 목록을 확인하시면 

 

약 2,971여개의 제품이 통관 보류가 되는 상품입니다.

 

식품안전나라 위해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기식 금지성분

 

의외로 미국에서 오는 제품이 꽤 많기 때문에 어렵게 직구했는데 통관이 불가능한 품목이라면

 

구입하고도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미리 참고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