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세일즈택스 Sales tax 없이 직구 하는 방법
미국 세일즈택스 Sales tax 란
미국 직구를 하다보면 가끔씩 물건값에 추가로 세금이 붙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국가의 경우도 이런 경우가 있겠지만 한국에서 가장 많이 직구하는 지역이 아무래도 미국인 만큼, 미국의 세일즈 택스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미국에 거주하고 있다면 주 마다 세일즈 택스가 다르지만, 적어도 배대지를 이용해서 직구하는 만큼 세일즈 택스 없이 직구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세일즈 택스 없는 주는
세일즈 택스란 미국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때 부과되는 소비세로, 우리나라의 부가가치세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상품 가격에 포함되지 않고 별도로 계산 된다는 점 입니다.
특히 미국 연방 정부가 아닌 주정부 그리고 지방정부에서 개별적으로 부과하기 때문에 주별로 약 3~9프로 정도의 세율이 제각기 다르게 적용 됩니다. 또한 같은 주 안에서도 시에 따라서 추가 세금이 부과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해외 직구시 배대지 지역을 잘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미국의 오레곤, 몬타나, 델라웨어, 뉴햄프셔 주의 경우 어떤 제품을 구입하더라도 면세 지역으로 세일즈 택스가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배대지가 오레곤, 델라웨어에 위치한다면 미국에서 물건을 구입해도 세일즈 택스 없이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서 뉴저지의 경우 특정 품목에 한해서만 세일즈 택스가 없는데 바로 '의류', '신발' 제품에 한해서만 세일즈 택스가 없기에 어떤 물건을 구입하는지에 따라서 세일즈 택스가 달라집니다.
하지만 아마존이나 이베이의 경우 개인 판매자의 경우는 대부분 세일즈 택스 부과가 안되기 때문에 오히려 캘리포니아로 보내더라도 세일즈 택스가 부과 안되는 경우가 있기에 물건을 캘리포니아로 보냈는데도 세일즈 택스가 부과 안되었는데? 라고 생각 하신다면 그건 개인 셀러라 그렇다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미국 배대지 어떻게 선택해야 될까?
미국에서 물건을 구입하다보면, 위와 같이 Estimated Tax 라고 되어 있는것을 보신적 있으실거예요. 이게 바로 세일즈 택스로 주소에 따라서 사라지기 때문에 물건에 따라 배대지 지역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하게 물건을 구입할때
1) 내가 구입하는 제품이 옷 또는 신발이다 = 뉴저지, 오레곤, 델라웨어
2) 내가 구입하는 제품이 옷 또는 신발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이다 = 오레곤, 델라웨어
이렇게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관부가세 부분도 고려해야 되는 대상으로써 일반적인 제품들은 관부가세 범위가 200달러 까지 면제 가능하지만, 일반통관의 경우 150달러까지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 하셔서 아래의 내용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