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받는 방법 PCCC 1분만에 해결하기

by 소드마스터 2021. 7. 28.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받는 방법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받는 방법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받는 방법

 

개인통관 고유번호란 무엇인가?

 

개인통관 고유번호는 직구할 때 통관에 필요한 번호입니다.

 

 

직구를 하는 분들이라면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는 배송대행지 이용이나 직배송 이용 시 꼭 사용해야 하는 것으로 관세청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받는 방법 모바일 버전

 

1. 관세청에 접속합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방법
관세청 개인통관 고유번호

접속시 자동으로 관세청으로 이동이 됩니다. 
 
아무래도 공동/금융인증서나 간편인증 보다는 휴대폰 문자로 확인하는 방법이 더 편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폰 인증 기준으로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셋중에 제일 왼쪽에 있는 휴대폰 번호를 클릭하시고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후 실명인증을 클릭합니다.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번호
관세청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화면

그러고 나서 휴대폰 인증을 하라는 멘트가 나오고

 

동일하게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전송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PASS 앱이 있으신 분들은 앱을 이용해서 인증하시고, 없는 분들은 문자로 인증번호가 날아오니 그 인증번호를 쓰시면 되겠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받는 방법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신청
인증이 끝나면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신청이라는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주소가 자동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버튼을 클릭해서 주소를 입력합니다.
 
전화번호와 이메일도 작성하여 주시면 되고 개인정보 열람 동의에 체크를 합니다.
본인은 이 건 신청내역의 정확한 검증을 위하여 관세청 담당공무원이 전자정부법 제 35조 이하를 클릭해 줍니다.
 
선택 사항은 선택을 안하셔도 상관이 없으며 이제 등록 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등록]을 클릭하시면 내 고유번호 P로 시작하는 자릿수가 확인이 되니 이제 그것으로 직구를 하시면 됩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PCCC가 무엇일까?

 

직구를 하다 보면 자주 볼 수 있는 단어인 PCCC에 대해서 궁금한 부분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특히나 직배송 업체인 엔드 클로딩(END), 파페치, 매치스 패션, 마이 테레사, 미스터 포터 등 한국으로 직배송되는 사이트 들에서 꼭 확인해 볼 수 있는 PCCC는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뜻합니다.

 

PCCC의 뜻

Personal Customs Clerance Codes의 약자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로 PCCC를 요구하는 사이트가 있으면 당황하지 마시고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받으신 P+13자리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재발급이 가능할까?

 

개인통관 고유 부호를 잃어버렸을 경우 다시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사실 관세청에서 그냥 휴대폰 인증으로 고유번호를 찾으시면 간단한 문제 지만, 새롭게 번호를 바꾸고 싶은 경우도 있으실 겁니다.

 

그럴 경우는 동일하게 관세청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휴대폰 인증을 통해 재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한글주소 영문변환 10초만에 변경 하는 방법

한글주소 영문변환 하는 방법 직구할 때 한국으로 바로 직배송할 때 참고하기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한글주소 영문변환 방법 인데요, 배대지를 거쳐서 받으시는 경우라면 상관이

twoyoon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