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

재로우사의 아티초크(artichoke) 복용 후기, 효능 및 부작용 소개

by 소드마스터 2020. 3. 10.

 

오늘도 영양제 후기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재로우사의 아티초크 복용 후기 및 효능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아티초크는 국화과의 다년초로 불리고 위의 보라색 꽃봉오리는 식용으로 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꽃봉오리의 육질은 연하며 맛이 담백하다고 알려져있고 이 꽃봉오리의 영양가가 매우 풍부하여, 비타민 A,C 카슘, 단백질, 철, 당류, 인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약용으로도 쓰인다고 하네요.

 

 

뿌리나 잎의 성분은 간이나 소화기에 좋으며 혈액안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아티초크는 밀크씨슬과 더불어 간에 좋은 건강보조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출처:픽사베이

위의 사진이 밀크시슬의 원료입니다.

아티초크와 컬러도 그렇고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아마도 밀크시슬에 대해서는 알고 계신게 많으실것같은데 이 아티초크에 대해서는 알고 계신게 많이 없을것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싶은데요!

 

 

밀크시슬이 간에 좋다고 알려져있다면 아티초크 역시 간에 좋은것으로 알려져있어서

피로회복에 좋은것으로 알려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재로우사의 아티초크입니다.

 

 

구입하게된 계기는 아는 지인이 신랑이 밀크시슬을 먹었는데 효과가 하나도 없더라 그래서 아티초크라는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걸 먹고 나서는 아침에 일어나는게 괜찮다더라 하는 소리를 듣고 반신반의 하다가 가격이 비싸지도 안혹 하길래 구입해보았습니다.

 

 

 

아티초크는 크게 비싸진 않아서 먹기에 부담은 없는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알약 크기가 일반 사이즈보다는 조금 큰 편입니다. 

 

그렇다고 목넘김이 불편한 정도는 아니기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저의 경험에 의하자면 완전 대박 상품은 아니고요,

먹은것과 안먹은것의 차이가 있는것 같긴해요.

 

 

제가 이번에 건강검진때 아주 경도의 지방간을 진단을 받았는데 그것때문인지 육아 때문인지

아침마다 일어나는게 쉽진 않더라구요.

 

 

그런데 이거 덕인지 아님 다른 영양제 덕인진 몰라도 아침에 일어나는게 그렇게 힘들지만은 않더라구요.

플라시보 효과일까요? 적어도 저는 효과를 본것같아요.

 

 

제가 간이 안좋아서 그럴수도 있지만 저는 꾸준히 섭취할 생각입니다.

 

 

 

하루에 한캡슐을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캡슐이니 크기가 큰것도 그렇게 큰 문제가 되진 않겠습니다. 

 

만일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거나 임신중 또는 수유중이거나 18세 미만의 경우라면 전문가와 상의 하라고 되어있네요.

 

 

 

안에 들어있는 성분은 아티초크 성분이 500mg정도 들어있다고 하네요. 딱 아티초크 추출물만 들어있어서 좋은것같고 또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NON GMO라서 믿고 먹을수 있겠네요.

 

 

180개가 들어있으니 혼자서 먹는다고 치면 약6개월동안 먹을수 있는 분량입니다.

메인화면에 써있는 내용이 간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대사에 도움이 된다고 되어있네요.

 

 

그렇다면 아티초크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1. 다이어트에 효과적, 칼로리와 지방이 적어서 체내 독소 제거에 탁월

 

2. 식이섬유가 있어서 변비 개선에 좋음

 

3.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수 있음.

 

4. 간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서 간 건강에 효과적

 

5. 피부노화 방지에 효과

 

6. 대장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짐

 

 

그렇다면 반대로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아직까지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아티초크는 국화과의 식물이기 떄문에 국화과의 식물에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아무래도 섭취를 피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질환이 있어서 약을 복용중이거나 하신 분들이 있다면 꼭 의사와 상담후 섭취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국내에서도 아티초크를 재배한다고 하더라구요! 혹시나 생으로 드실 분들이 계시면 위의 방법을 이용해서 섭취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티초크의 효능과 부작용에 관련된 유튜브가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시청해보세요~

 

간이나 콜레스테롤에 좋다고 하니, 밀크시슬 섭취하시는 분들은 아티초크도 한번 보세요!

 

 

 

댓글